무인 카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무인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1000세대 이상의 상가 대로 1층 앞, 항아리 상권, 월세 100만원 이하와 같은 무인 카페 성공 입지 정보는 유튜브에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 카페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카페 위치와 점주님들 성향에 따라 매장 운영 방식이 다르지만, 모두들 고민하는 내용들은 똑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점주가 매장에 있을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 매출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등등이요.
무인 카페를 오픈한 지 4개월이 지났습니다. 맨 땅에 헤딩하듯 시작했던 무인 카페. 뭘 할지 몰라 손을 바들바들 떨며 유튜브를 찾아다녔던 많은 시간들. 곧 오픈하거나 카페를 막 시작한 점주님들도 저와 똑같은 고민들을 하실 겁니다. 저의 작지만 컸던 고민들과 해결책을 무인카페 점주님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너무 사소해서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애매한 작은 일들, 아무리 유튜브를 찾아도 나오지 않았던 궁금증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저의 작은 팁들이 점주님들의 무인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어서 대박 매장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1. 무인 카페를 곧 오픈할 점주님들.
2. 매출을 더 올리기 위한 방법을 찾는 점주님들.
3. 벌레 퇴치 등 무인 카페 운영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한 점주님들
저는 대출 많은 직장인으로, 두 아들과 아내와 함께 살고 있는 40대 후반 아저씨입니다. 회사는 좋습니다만, 언제까지 월급만 보고 살 수는 없기에 N잡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22년에는 공저 “오늘도 마침표 하나”, 개인 책 “아빠도 처음이라 그래”를 출간하여 작가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현금 흐름 창출을 위해 무인 카페를 ’23년 2월에 오픈하였습니다.
무인카페에 대한 저의 경험을 모아서 전자책을 출간하였고, 곧 새로운 전자책과 종이책을 쓸 예정입니다.
제 N잡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 출간 도서
오늘도 마침표 하나(공저), 더 로드
아빠도 처음이라 그래, 메이킹북스